"상승장 속 역발상 '매도' 리포트 잇따르는 진짜 이유?"
2025-08-14

KB국민은행은 13일, KB국민인증서가 지난 2021년 10월 전자서명 라이선스를 취득한 이후 약 4년 만에 이용 고객수 1천700만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KB국민인증서는 본인 명의 스마트기기와 신분증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없이 즉시 발급할 수 있는 금융권 대표 인증서로 출시 이후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사용자 기반을 넓혔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인증, 전자서명, 본인확인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인증서는 현재 3천600여 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홈택스, 정부24, 건강보험공단, 청약홈 등 공공 서비스는 물론 스타벅스, SSG닷컴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외부 플랫폼을 이용하는 가입자는 1천200만명에 달한다.
KB국민은행은 최근 새로운 인증 연계 서비스도 선보였다. 지난 7일부터는 KB스타뱅킹에서 하나은행의 ‘하나인증서’, 우리은행의 ‘우리WON인증서’를 활용한 본인확인도 가능해졌다. 통신사 인증뿐만 아니라 은행 간 인증서로도 본인확인이 가능해져 고객의 선택 폭이 더욱 넓어졌다. 앞으로 참여 은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8월 14일부터는 KB국민인증서 발급 시 얼굴 확인 절차를 의무화해 개인정보 유출과 비대면 부정 접속을 예방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인증서는 간편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서비스로 다양한 생활 분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욱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